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간략하게 알아보자

by 금융청년 2023. 9. 11.
반응형

여러분은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알고 계신가요?

메타버스는 우리 현실과 디지털 시계를 연결하는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는 용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타버스에 대해 조금 이야기해보려합니다.

메타버스란?

메타버스란, 현실 세계를 디지털 세계로 확장시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의 활동을 할 수 있게 만드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메타버스의 기원

"메타버스"란 용어는 1992년, Neal Stephenson의 소설 [Snow Crash]에서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참고로, 이 소설에서 주인공 히로는 피자 배달부로 일하면서 그의 대부분 시간을 가상세계인 메타버스에서 보내게 되었죠.

 

메타버스의 본질

메타버스에 대해서는 아직 공통적으로 받아들여지는 획일화 된 정의가 없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메타버스는 인터넷의 3D 버전이라고 정의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메타버스의 본질은 사용자가 인터넷을 어떻게 경험하게 될 지에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실제 세계를 보완하는, 모든 사람이 접근 가능한 가상세계입니다.

메타버스 표준화

메타버스가 성공적으로 구현되기 위해서는 기술적인 표준화가 필요합니다.

단일 메타버스 공간을 추구한다면, 여러 기업이 동일한 표준을 따라야 합니다.

그러나 현재 시장은 여러 메타버스가 동시에 개발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메타버스가 성공적으로 구현되려면, 여러 메타버스들이 서로 상호 운용이 가능해야 할 것입니다.

메타버스에 대한 기업들의 시선

여러 기업들은 메타버스에 대해 다른 시선으로 들여다 보고 있습니다.

메타의 마크 저커버그는 메타버스를 '함께 있을 수 있는 지속적이고 동기화 된 환경'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반면에 엔비디 젠슨 황은 '많은 사람들과 공유되는 가상의 세계'로 메타버스를 설명하고 있죠.

이렇듯 많은 기업들이 메타버스에 대해 저마다의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는 현 상황입니다.

 

 

메타버스에 대한 기대

메타버스는 현실 세계와 디지털 세계의 장벽을 허문 혁신적인 기술입니다.

따라서 그 가능성도 무궁무진하죠.

기술의 발전과 다양한 기업들의 참여로, 우리는 메타버스와 같은 풍부하고 다양한 디지털 세계의 경험을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